2013 동산의료원 팀 방문

2013년 10월 4일부터 9일까지 동산의료원 단기팀이 알마티 동산 클리닉을 방문했습니다. 해마다 가을이면 대구 동산의료원에서 진료팀이 왔던 것과 다르게 올해는 지금까지의 동산 클리닉의 활동을 정리하고 향후 운영 전략을 세운다는 목표를 가지고 이곳을 찾으셨습니다. 그러다보니 팀원 구성도 동산의료원 원목사님, 한카협회(한국-카자흐스탄) 이사장과 총무님 이렇게 현실적으로 동산클리닉 운영에 영향력을 미치시고 계시는 분들이 오셨지요. 도착 다음 날인 토요일 오전부터 숙소에서 동산 클리닉의 현황을 보고 받고 현황에 대해 심층적으로 대화를 나누는 모습입니다.

토요일 오후에는 지난 10년 사이에 상전벽해의 변화를 보이고 있는 카자흐스탄 의료 상황을 알기 위해 현지 사립병원 인 '도스따르 메드'를 방문했던 모습입니다. 방문객들은 이번 기간 동안 카자흐스탄의 의료 상황에 대해 많이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기회였지요.

이 외에도 방문팀은 동산 클리닉이 보유한 부동산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 지에 대해서도 많은 지침을 정해주셨습니다.  

가스낄렌 토지와 병원 부지 관련해서 현지 변호사를 만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방문 기간 동안 병원 직원들과도 많은 얘기를 주고 받았습니다. 특히 원장, 회계사의 경우 향후 동산클리닉 운영 방향을 분명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병원 직원들과 저녁 식사를 하며 기념품을 주고 받은 모습니다.

식당 앞에서

이 외에도 한국인 일군 모임 장소에도 오셔서 우스토베에서 일하시는 사역자와 만남을 가지기도 했고

'

오랜만에 큰 알마티 호수를 가 보기도 했습니다.

큰 알마티 호수는 알마티 시내에서 알마르산으로 올라가는 산길을 따라 한참 올라가야 만날 수 있는 산정 호수입니다.

큰 알마티 호수

알마티에서 만 2년 이상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우리 가족과도 만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에게 할아버지처럼 따뜻하게 위로해 주셨지요. 어느 해보다 값지고 소중했던 대구 단기팀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