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현지인을 한국으로 초청하려면....

구소련 국가인들에게 한국내 관광이 불허용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카자흐스탄의 월 평균 임금이 대략 US 200$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최소 항공 경비 및 기본숙소비만해도 미화 1,000$이상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되는 한국 관광이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닌게 아니라 카자흐스탄 및 키르기즈스탄인의 한국 내 불법 체류자 순위는 늘 상위국 10위 안에 들고 있지요.

이런 점으로 인해 정말 관광을 위해 입국코자 하는 순수 목적인과 관광을 빙자로 불법 체류 기도자를 구별하기 위해 비자 심사 절차가 있습니다.

(다음은 현지인 초청에 대한 질문에 대한 주 카자흐스탄 한국 대사관의 답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초청장을 작성하여 주시고 한국내 임의의 법률사무소에서 초청장에 대한 공증을 받으십시오. 이를 피초청인에게 우편이나 인편을 통해 전달하여 주십시오. 피초청인은 하기 구비서류를 저희 대사관에 제출하시고 비자인터뷰를 받으십시오. 인터뷰를 통해 비자발급 여부가 결정됩니다.

여행사를 통하지 않고도 구비조건만 갖추어져 있고 인터뷰를 잘 보면 얼마든지 한국비자를 받으실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여행사를 통하지 않으셔도 될 것같습니다.

초청장에 하기 내용을 담으셔야 합니다.

1. 피초청인의 인적사항
2. 초청인의 인적사항
3. 초청 목적
4. 초청 기간
5. 한국내 피초청인이 거주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법적 문제에 대해 초청인이 책임을 지겠다고 하는 것과      허가 기간내에 반드시 귀국토록 하겠다는 내용


비자신청을 위한 구비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비자신청서 2부(대사관 비치)
2. 여권용 사진 2부
3. 피초청인의 여권
4. 초청장


관광목적의 한국내 거주기간은 최대 90일이며 관광비자는 한국내에서 기간연장이 되지 않음을 첨언드립니다.

-------------------------------------------------------------------------------------------------

참고) 한국의 결혼식에 초청하려면

1. 초청장 원본 1부
   초청장엔 다음과 같은 기재내용이 필요합니다.
   ㅇ 초청인, 피초청인의 인적사항, 초청기간, 초청목적, 한국내 거주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법적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겠다고 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합니다.  신원보증서를 따로 만드셔도 되고 초청장안에 신원보증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도 됩니다.

참고적으로 경비지원문제도 언급을 하셔야 할 것같습니다. 남편의 친구분이 어떤 분인지는 모르겠지만 결혼식 참석을 위해 본인이 직접 방문경비를 사용한다는 것은 좀 납득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초청인이 방문경비를 지원한다면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초청인의 재직증명서 등 초청인의 확실한 신분을 보여줄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시면 더욱 좋으실 것으로 사료됩니다.

2. 피초청인의 여권, 여권사본 1부, 여권용사진 2장, 비자신청서 2부 (비자신청서는 대사관내에 비치되어 있으므로 방문하셔서 작성하셔도 됩니다.)

상기 구비서류들을 준비하셔서 저희 대사관을 방문 영사과 접수창구에서 제출하신후(제출하면서 비자인터뷰일자를 잡으셔야 합니다.) 확정된 비인터뷰날자에 오셔서 비자발급 담당영사와 인터뷰를 하셔야 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한국내 입국여부가 결정됩니다. 또한 인터뷰를 통해 담당영사가 보완서류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