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시아 대학

아스타나에서 가장 큰 대학이고..까작스딴 정부에서 확실하게 밀어주고 있는 대학입니다. 모두 5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는데..사진에 보이는 건물은 대학본부 건물이고 최근(2년 전)에 지은 건물입니다. 그 뒤쪽으로 강의동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본관 건물과 강의동을 보기 위해선 이심강을 가로 지르는 작은 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여름이면 다리 밑으로  강위에서 보트나 윈드써핑을 하는 젊은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유라시아 대학은 아스타나에 있는 3개의 국립대학 중 하나입니다.

 

유라시아 대학은 6개의 학부(단과대학)가 있는 종합대학인데...법과대학/ 교육대학/ 국제관계대학/ 인문대학/ 경제대학/ 자연-기술대학입니다.(2002년 1월 현재)

최근(99년?) 에 아스타나에 있는 몇 개 대학을 묶어 종합대학으로 출범시켰는데 한 학년의 학생 수가 3천명에 이른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학생 수는 자신없어요...) 다음은 유라시아 대학의 내부입니다. 대학 본관 건물 1층에는 박물관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강의동의 모습입니다. 1층에는 자유로운 토론과 휴식 공간을 위해 나무와 벤치등으로 꾸며 놓았습니다.

 

대학본관 건물 1층에 있는 박물관을 3층에서 내려다 보고 찍은 사진입니다.

 

대학을 소개하는 자료를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러시아 자매가 이 학교의 강사이기도 하면서 *** 선교단체의 사역자이기도 합니다.

 

대학 내에 세워져 있는 유르트(까작 전통 주택)에서 기념 촬영(알마티에서 온 CCC1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