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의 높은 곳에서  

우리는 이날 '마운트 이든(Mountain Eden)', '원 트리 힐(One Tree Hill)', '데본 포트(Devon Port)' 이렇게 3 군데의 높은 언덕에 올랐습니다.  

마운튼 이든(Mountain Eden)이 앞에 보입니다. 에덴 동산과 같은 지명을 사용하는 이 곳은 마오리 말로는 '마웅가와우' 라고 부릅니다. 꼭대기까지 차로 오를 수 있습니다.  

산 위에서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저 멀리 '원 트리 힐(One Tree Hill)' 이 보이네요.

그 다음 찾아간 언덕은 'One tree hill' 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Cornwall Park' 안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마오리어로는 마웅가키에키에(Maungakiekie)라고 부르는 이곳은 오클랜드에 있는 화산 분화구 중 하나로 높이는 182m 정도입니다. 오래 전( 2만 년 전에서 3만 년 전?) 화산이 폭발하면서 용암류가 오네훙가(Onehunga) 방향으로 흘러 20㎢에 달하는 지역을 뒤덮음으로써 오클랜드 화산지대에서 가장 넓은 용암밭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꼭대기에 오르면 오클랜드 지역이 내려다보이고, 오클랜드 항구의 양쪽 끝까지 볼 수 있습니다.

'원 트리 힐' 꼭대기에 올라가면 이런 기념비가 서 있습니다.  기념비 앞에는 'John Logan Campebell'의 동상이 서 있는데 예전에 오클랜드 시장이었다고 합니다. 그는 마오리 족에게 존경을 표시하는 의미로 이곳에 거대한 기념비를 세운 분이고, 본인 역시 죽은 뒤에 이곳에 자신을 묻어 달라고 유언했다고 합니다.

'원 트리 힐' 꼭대기에 세워진 기념비 앞의 텅 빈 공터는 특별한 사연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국인들과 마오리족이 싸움을 그치기로 조약을 맺고 화평하게 지내기로 약속하면서 이 곳에 나무 한 그루를 심었다고 합니다. 'One Tree Hill' 이라는 이름도 거기에서 유래했구요. 그러나 조약에 불만을 품은 누군가가 밤 중에 나무를 뽑아 버리는 바람에 이렇게 빈 자리만 덩그렇게 남게 된 거라고 합니다. 역사적 현장인 탓인지 그대로 보존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제 '미션 베이(Mission Bay)'로 이동합니다.

 '데본 포트(Devon Port)'로 가는 길에 미션 베이를 거쳐 가기로 했습니다.

          2011.4.22